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었다면 두 팔 뻗어 보세요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5-09-01 10:14 조회1,68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컴퓨터 작업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오십견과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해야 한다
컴퓨터 피로 확실히 푸는 스트레칭법
아침부터 지금까지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며 일을 하고 있다면 지금쯤 슬슬 어깨와 손목이 뻐근할 것이다.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거나 주기적으로 피로를 풀지 못하면 손목터널증후군, 오십견 등의 질환에 걸리기 쉽다. 컴퓨터 작업 피로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손목터널증후군=손목을 구부린 상태로 마우스를 오래 잡고 있으면 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리기 쉽다. 손에 힘을 주고 마우스를 계속해서 잡고 있으면 손목 주변 인대가 두꺼워져서 손으로 가는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손끝이 따끔따끔하거나 손가락이 저리고 통증이 있으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보자.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손목 돌리기 운동이 도움된다. 몸 앞으로 두 팔을 길게 뻗은 채로 살짝 주먹을 쥐고 손목을 천천히 돌려주는 간단한 운동으로 시계 방향, 반시계방향으로 각각 10회씩 반복하면 된다.
▷오십견=컴퓨터를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하면 어깨 관절에 힘이 들어가고 근육이 경직되기 쉽다. 경직된 어깨근육을 방치하면,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는데, 자칫 어깨 관절을 예전처럼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이때는 어깨 관절에 힘이 들어가는 업무를 삼가고 푹 쉬어야 한다. 만약 이를 내버려두고 계속 컴퓨터 작업을 하면 어깨뿐 아니라 팔목, 손까지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오십견을 예방하려면 양팔을 등 뒤로 뻗어 깍지를 낀 뒤, 가슴과 어깨 근육이 이완되는 느낌이 들 때까지 팔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이때, 팔꿈치는 완전히 펴야 한다. 15초 이상 2~3회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