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료]
순대1인분, 야채(양배추 5쪽, 깻잎 15장, 양파 1개, 당근 1/2개, 홍고추 2개), 당면조금, 들깨가루 넉넉히
[양념장]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요리초 1작은술, 굴소스 1큰술, 물엿 1작은술, 설탕 1큰술, 들깨가루 2큰술, 통깨 조금, 참기름 조금
[참고하세요]
_ 1큰술(Ts) - 15ml (어른 밥숟가락으로 대신하세요)
_ 1작은술 (ts) - 5ml (티(차)스푼으로 대신하세요)
_ 1컵(cup) - 200ml (일반종이컵입니다)
[만드는 방법]
1. 준비된 위의 야채 재료를 다듬어 당근과 양파는 굵직하게 채썰고 깻잎은 깨끗하게 씻어 가로로 잘라두고 홍고추는 어슷썰고 쑥갓은 깨끗이 다듬어 굵은 줄기부분은 떼어내고 준비합니다.
2. 순대 준비해주세요.(곱창을 함께 넣어 볶으면 좋겠죠. 저는 그냥 분식집에서 순대 1인분만 샀답니다)
3. 당면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미지근한 물에 불려두세요.
4. 위의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참고해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식초를 조금 넣으면 순대의 비린맛을 조금 없애준다고 하네요)
5. 넓은 팬을 준비하고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생수 1컵과 4의 준비된 양념의 일부만 조금 넣어 양념을 먼저 살짝 섞어서 볶아주세요.
6. 5의 것이 보글보글 끓으면 양배추와 당근, 양파를 먼저 넣고 야채를 볶아줍니다.
7. 당근이 살짝 익은듯하면 나머지 야채와 순대를 넣어서 볶다가 불려놓은 당면을 넣어 남은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섞어 볶아주세요.
8. 자~ 이제 그럼 밥을 볶아 볼까요. 먹다 남은 재료는 야채만 조금 남기고 한쪽으로 슝~~~ 밥한공기나 두공기에 깻잎좀 넣어주고 깨소금, 남은 양념 조금 넣고, 참기를 한방울, 김부스러기도 넣어주면 좋은데 걍 생략~ㅋ 살짝 눌러붙게 볶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