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잔소리', '풍선 터지는 소리' 등 우리가 세상에서 가장 듣기 싫은 소음은 무엇일까?
지난 1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는 사람들이 가장 듣기 싫어하는 소음 10개를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영상은 2012년 영국 뉴캐슬 대학교가 13명의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싫어하는 소리 74개 중 '가장 듣기 싫은 소음 1위부터 10위'까지를 모은 것으로 이를 들은 사람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형식이다.
영상 속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가장 듣기 싫은 소음'에 대해서 설명한 후 10위부터 1위 순으로 소음을 듣기 시작한다.
'전기 드릴 돌아가는 소리', '아기 울음', '손톱으로 칠판을 긁는 소리' 등 10위부터 2위까지의 소음이 발표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대망의 1위를 듣는 순간 얼굴을 찌푸리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낸다.
모든 참가자들을 불쾌하게 한 소음은 바로 '칼로 병을 긁는 소리'로 영상을 통해 들리는 그 소리는 우리의 팔에도 닭살이 돋게 한다.
듣는 이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는 소음 1위부터 10위까지 들은 사람들은 소음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드러내며 영상은 끝이 난다.
한편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후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누리꾼들이 생각하는 소음에 대한 견해를 말하는 시간을 갖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