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서 암호화폐 매매 가능…3개월 내 출시

최고관리자 0 7,112

페이팔이 3억2500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직접 매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 3명이 확인했다.

관련 소식을 잘 알고 있는 한 업계 소식통은 코인데스크에, “페이팔과 벤모에서 직접 (암호화폐) 매매가 가능하도록 만들 계획인 것으로 안다”며 “자체 지갑 기능을 탑재해 보관 기능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페이팔은 코인베이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자금 인출 수단 중 하나로 쓰이고 있는데, 이에 더해 페이팔을 통한 암호화폐 매매 또한 가능해진다는 이야기다.

페이팔로 매매가 가능해질 암호화폐의 종류 등 세부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 소식통은 “페이팔이 복수의 거래소와 공동으로 유동성 공급 작업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소식통은 페이팔의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가 “늦어도 석달 안에, 또는 그보다 빨리”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페이팔은 답변을 해오지 않았다. 소식통들은 코인베이스와 비트스탬프가 페이팔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 전했지만, 두 거래소도 답변을 하지 않았다.

페이팔은 2016년부터 코인베이스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2018년부터 코인베이스는 미국 이용자들에게 페이팔을 통한 현금 인출 기능을 제공했다. 지난해부터는 유럽과 캐나다의 코인베이스 이용자들도 페이팔을 통한 인출이 가능해졌다.

댄 슐먼 페이팔 CEO는 5200만 이용자가 쓰고 있는 벤모 서비스를 올해 보다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페이팔은 올해 초 블록체인 연구그룹과 관련해 새너제이에서 4명, 싱가포르에서 4명 등 8명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낸 바 있다. 페이팔은 지난해 페이스북 주도 리브라연합의 창립멤버 참여 의사를 철회하기도 했다. 이후 페이팔은 결제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Hot
코로나19 실시간 사이트
최고관리자 6948회    0
Hot
더 편하고 저렴해진 '국제전화 앱'
최고관리자 7438회    0
2024년 04월 우수회원 순위 (1위~10위)
순위 닉네임 04월 적립
포인트
총 적립
포인트
korea9999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0 28,100
happy7233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 4,500
랩퍼투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 2,380
글쓰기, 댓글달기, 코멘트,
로그인만 하셔도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지금 투자하세요!
광고를 이용해 주시면 싸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Poll
결과

New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