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 | 실전미국영어-로또를 사고 싶을 땐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08-12-13 10:53 조회12,255회 댓글0건본문
새로 오픈한 칼럼을 방문해 주신 미씨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처음이라 부족한 것이 많지만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더욱 더 좋은 칼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용 중 고쳐야 하거나 더 좋은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이번 글은 로또에 대한 글입니다. 문득 로또를 한 번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 때가 있지요. 하지만 웬지 망설여져 그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칼럼을 통해 미국의 로또에 대해 함께 배워 볼까요? 그리고 구입한 로또로 대박 터지신 분.... 저한테 꼭 연락주세요~~~
§ 이런 경우에는?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간 밤에 돼지꿈을 꿨습니다. 이런 날에는 웬지 복권이라도 한 장 사야할 것 같은데요. 복권을 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영어로 이렇게 !
캘리포니아주에서 복권제도가 실시된 것은 1984년입니다. ‘프로포지션 37’이라는 복권법이 유권자 58%의 찬성표를 얻어 통과하게 되었고, 이 복권법 제정 목적은 복권 수입의 34%를 교육기금으로 환원하여 캘리포니아주의 공교육을 활성화시키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복권은 당첨번호를 맞추는 방식과 가려진 번호를 긁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번호를 맞추는 것으로는 캘리포니아주 단독으로 실시하는SuperLotto Plus, 여러 주에서 연합으로 하는Mega Millions등이 있지요.
그리고 가려진 번호를 긁어 번호를 맞추는 Scratcher(스크래쳐)가 있는데 종류로는 Triple Payout, Fast 5’s, CA Millionaire 등이 있습니다. 이중 캘리포니아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복권은 ‘ SuperLotto Plus’라고 합니다.
두 자리 번호 다섯 세트의 당첨번호를 맞추는 로또는 판매 방식이 slip과 quickpick 두 가지가 있습니다.
Slip 방식은 구입자가 직접 번호를 적어 넣는 방식으로 로또 가게에 진열되어 있는 OMR카드에 원하는 번호에 표시를 하는 것이고, quickpick 방식은 판매소의 기계에서 자동으로 번호를 뽑아주는 방식이지요. 예를 들어 Mega Millions를 자동번호로 10달러치를 구입하고 싶다면 “I’d like Mega Millions quickpicks for 10 dollars.”라고 말하면 됩니다.
또한 매해 11월 중순부터 12월 30일까지 판매하고 12월 31일 당첨자를 발표하는 복권으로Raffle이 있는데, 이는 다른 복권이 당첨자가 1명인 반면에 1등 당첨금을 백만달러로 정하고 5명의 당첨자를 둠으로써 그만큼 당첨확률이 높아 큰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복권이 당첨되었을 경우 지불 방식 또한 주마다 다르다고 하지요. 캘리포니아주의 경우 일시불로 받거나 26년 동안 연금식으로 분할해 받을 수 있는데 일시불로 받을 경우 세금을 공제한 후 당첨금의 45%정도를 받게 됩니다.
¨ Dialogue
A: May I help you?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B: I’d like SuperLotto Plus quick-picks for 20 dollars.
(수퍼로또 플러스 자동번호로 20달러치 주세요.)
A: Here you go. Good luck!
(여기 있습니다! 행운이 있으시길!)
B: Thank you.
(고마워요.)
¨ More Expressions
I’ve hit the jackpot!
(대박났어요!)
Can you exchange this to a new one since I got a 5 dollar bet?
(5 달러짜리 당첨 복권인데, 새 복권으로 바꿔주시겠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