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some beauty sleep. (일찍 자지.)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09-01-19 19:09 조회6,909회 댓글0건

본문

Get some beauty sleep.
(일찍 자지.)


Joo-hee : You have a concert tomorrow. Get some beauty sleep.
Ki-young : Joo-he, what do you think about your dad being in a band?
Joo-hee : It’s better than having an unemployed father. I’m taking all my friends mt tomorrow, so do well!
Ki-young : Okay!

주희 : 내일 공연인데 일찍 자지.
기영 : 주희야, 너 아빠가 밴드 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주희 : 실업자보단 낫지. 내일 친구들 다 데려가니까 잘 해!
기영 : 그래!

[Tip&Tip]
“일찍 자.”는 간단히 “Sleep early.” 또는 “Have an early night.”이라고 해도 되지만 여기서는 “Get some beauty sleep.”으로 옮겨 보았다. 이 표현을 “푹[오래] 잘 자라.”는 의미로 여기서 beauty sleep은 ‘(미용에 좋다는) 단잠’, 즉 ‘충분한 수면’을 의미한다. 이 밖에도 ‘일찍 자다’에는 keep good[early] hours, go to bed with the chickens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일찍 자라고 하는 말이다. 또한 “가서 자라.”는 “It’s time to go to bed.” 간단히 “It’s bedtime.”이라고 하면 된다.
ex. A : Get some beauty sleep. It’s already midnight.
(일찍 자지. 벌써 자정이야.)
B : I have to organize my thoughts now.
(지금 생각을 좀 정리할 게 있어서요.)


[단어보기]
concert 공연 unemployed 실업 상태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어 공부합시다 목록

Total 245건 6 페이지
영어 공부합시다 목록
  • 회화 advancement 승진  
  • 최고관리자   2016-04-09 21:51:46   12503회     추천    비추천
  •  오늘의 표현 : There is plenty of room for advancement within this company. 이 회사에서는 승진의 여지가 많다.필자의 학원에 토익 고득점반 학생들에게 “advancement와 advance의 차이를 설명할 사람…
  • 회화 a blessing in disguise 위장된 축복  
  • 최고관리자   2016-04-09 21:51:19   12083회     추천    비추천
  •  요즘 수강생들을 보면 취업 걱정이 심각합니다. 뜨거운 피를 가진 청춘들이 취업, 결혼 등의 고민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들 중에도 개인적으로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요즈음 대화를 해보면 잘 되고 있다고 말하는 분…
  • 회화 social media(O) SNS(X)  
  • 최고관리자   2016-04-09 21:50:36   15304회     추천    비추천
  •  오늘의 주제는 콩글리시입니다.보통 sports dance(스포츠 댄스)라는 말이 콩글리시인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작 이 표현은 dance sports가 옳은 표현입니다. 이 정도는 얌전한 콩글리시입니다. BJ가 Broadcasting Jo…
  • 회화 a graveyard shift 심야 근무조  
  • 최고관리자   2016-04-09 21:49:44   11103회     추천    비추천
  •  보통 교대근무조를 말할 때 day shift (낮 교대근무조)와 night shift(밤교대근무조)가 있는 줄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심야근무조가 있습니다. 보통 8시간 근무를 기본으로 할 때 오후 10시에서 오전 6시 정도까지, 또는 밤 12시에서 …
  • 회화 You name it! 말씀만 하세요!  
  • 최고관리자   2016-04-09 21:49:17   11542회     추천    비추천
  •  학원에서 토익 강의를 하다가 수강생들에게 ‘Corner!’라고 말하면서 “무슨 뜻인지 아는 분?”이라고 하면 의외로 답을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Corner!’는 어린이에게 “너 저기 가서 서 있어!”라는 표현으로 말을 잘 듣지 않는 학생들에게 벌을 세울 …
  • 회화 He is one of a kind. 그는 정말 독특한 사람이다!  
  • 최고관리자   2016-04-09 21:47:43   15022회     추천    비추천
  •  <오늘의 영어 표현>He is one of a kind. 그는 정말 독특한 사람이다! 제가 미국 서부를 여행할 때 솔뱅(Solvang)이라는 곳을 간 적이 있습니다. 이곳은 유럽풍의 문화가 남아 있는 관광지인데 토익 강사인 저는 토익 파트…
게시물 검색
Donation

Coinbase
Robinhood

광고를 이용해 주시면 싸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글이 없습니다.
Poll
결과

New Server